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칼림바)-푸른바다의 노래/취미생활을 만들자


코로나로인해
집구석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내손엔 항상 핸드폰이ㅋㅋ
웹소설도 읽어보고 웹툰도읽어보고
뒹굴뒹굴
그러다보면 나의 꿀같은 휴일하루가 훌쩍가있고
뭐라도 해봐야겠다 싶은와중에
칼림바
라는 아프리카 전통악기를 알게되었다.
다양한 칼림바 종류속에 내가픽한것은
마호가니 17음계 카시다 칼림바


위에 젓가락같은 건반을 튕기면
맑은 오르골소리가 난다
오르골 사운드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정말반하실거라는..ㅎ
잘못팅기면 틱틱소리도 나지만
그래도 소리가 너무 아기자기 이쁘다ㅜㅜ
사는김에 배워보겠다고 악보도 샀으나
음계라는걸 다시 배워야
볼수있는 수준일듯

음계의 음자도 모르는 나는 유트브와 함께
해보기로했다.
칼림바 라고치면 초보부터 고난이도
연주까지 다양하게 배울수있다.
고수가된다면 두세손가락으로
멋진 화음을 만들어 칠수도 있다.
초보자용 영상을보며
차근히 팅겨보다보니~
쌩초보인 나도 쉽게 배울수있다!
매우흡족^--^



숫자1부터 도로시작하는데
양손을 그러쥐고서 엄지손가락으로
1부터 17까지 튕겨보자
숫자표기로 싑게 보고 배울수있어
어른아이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즐겁게 배울수 있을것같다


직접연주-상사화🎶

소소한 취미생활을 해보고싶다면
칼림바와 함께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