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녀의 맛집이야기>

(논산맛집)맛있는 녀석들205회 방영 신선한굴과 조개가득 강경해물칼국수

-1박2일 군산여행 당일-
회사연차를 써서 금요일,토요일 1박2일 군산여행을
다녀오기로 일정을 잡았으나,전국적으로 비가온단다.
왜하필....이란마음도 잠시 비가와도 여행은좋다싶은
마음뿐이었다.
그리고 고대하던 금요일.. 새벽녘 까지비가왔으나,
아침엔 날만흐릴뿐 다행히 빗방울은 떨어지지않았다.
그렇게 청주에서 군산으로 향하는 국도에 몸을싫고
우리의 애초의 계획에 맞게 비가오면 먹기로했던
강경 칼국수 집으로 향했다.
흐렸으나 비는오지 않았고,날은점점 좋아지는 중..


굉장히 오래전부터 유명한 칼국수 맛집이라고 얘기를
들었기에 엄청난 기대에 부풀었다.
더군다나 맛있는 녀석들 205회에도 방영되어 찐맛집
임을 입증한바 너무너무 궁금해지는 곳이었다.
주차는 근처에 해두고 식당으로 향했다.줄서서 먹는 맛집이라 평일인 오늘이 마침 기회이리라.
더군다나 현재시간 11시 줄이 없길바라며...


다행히 줄은 없었으나 식당입구에들어서자 먼저먹던
손님 테이블이 꾀되었다.지금도 이정돈데...12시쯤엔
얼마나 몰리려는지...예상은 적중 우리가 먹는도중
테이블이 많이 채워진 상태였다.


메뉴는 단일메뉴 온니 해물칼국수 였는데,들어서는
손님들 대부분 많이 와본사람들인지 인원수로만 얘기했다.단일메뉴이기에 인원수만 말하면 그수데로 맞춰나온다.


기본찬으로 겉절이가 먼저나오는데 칼국수와 곁들여
먹으면 감칠맛에 아삭한 식감으로 칼국수와 조합이 너무 좋은맛, 기다리던 칼국수도 나오고 해물잔뜩 올라간 비쥬얼과 양에 눈이 초롱초롱 해진나
신선한 굴과 홍합 바지락과 오만둥이 대파잔뜩에 쫄깃한면!


감동이다ㅜㅜ...해물을 먼저 건져먹고 면은 들러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라신다.


점점 쌓여가는 조개와홍합껍데기 그리고 해물을 찍어먹을수 있게 초장을주시는데,초장파인나는 맛나게도 초장에 찍어먹었더랬다ㅎㅎ


탱글탱글한 굴과쫄깃한 면발 국물도 시원하니 맛도좋았다.한가지 끓일수록 간이 짜지는데 육수도 달라하면 더주신다 짜지지않게 적당히 끓여 먹는것도
좋겠다.그리고 양이 많으니 적게 먹는분들이라면 3명
이가서 2인으로 시켜 먹는것도 괜찮은 방법!


너무 맛있었는데 배가너무불러 다못먹고 나온게 너무~~무지 많이 아쉽다.맛있는 녀석들에서방송도 나왔으니 인기가 더많을거는 이미짐작하였으나 날과 시간을 너무잘맞춘듯 우린 행운아인가?ㅎㅎ이런 찐맛집을 단박에 들어가 맛있게 먹더니 여행 첫날부터
기운이좋다^-^

강경해물칼국수
영업시간 매일10:30~21:00 매주 월요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