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녀의 여행 이야기>

(군산여행)영화촬영장소로 유명한 초원사진관/신흥동일본식가옥(히로쓰가옥)

-1박2일 군산여행 당일-

군산여행을 가게되면 대표적으로 둘러보는 명소 들이
있죠.군산 가볼만한곳!
주차할자리를 찾다가 마침 초원사진관 맞은편에
주차할자리가 생겨 주차를 하고 여유있게 초원사진관
을 둘러보았습니다.이곳에서는 남자가사랑할때,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를 촬영했었죠.


옛느낌가득^^ 전에 왔을땐 줄서서 사진찍기 바빴
는데 오늘은 역시나 한산했어요. 찬찬히 감상하며 걸음을 옮겨 보았습니다.
초원사진관 영업시간은 09:00~18:00 이며,매주 월요일과 1월1일이 휴무에요.안쪽으로 들어가면 포토존이 또있죠^^


장소장소 유명한곳마다 이렇게 포토존이 배치
되어있어요.


거닐다보니 1930년대 지은 단층 목조건물, 조선운송주식회사 사택으로 쓰인 일본식 가옥이 보였습니다.


정말 오래된 나무전봇대도 보이고..나무전봇대는
진짜 처음보는듯..유일하게 남아있는 나무 전봇대 인가봐요.


저기둥은 목욕탕 굴뚝인지 잘은 모르겠으나 특이해서 한컷 찍어봤어요~^^


그리고 도착한곳은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 가옥)입니다.2005년 국가등록문화재 제183호로지정
되었는데요.신흥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군산시내 유지
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지역 이었죠.'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타짜' 등 많은 한국 드라마,영화촬영 장소가 되기도 했죠.일본식 가옥으로 건립당시 모습을
유지해 건축사적 의의가 크다고 합니다.


장군의 아들이 나왔던 그시절을 건물을 돌아보는 느낌


이렇게 잘유지가 되었다는게 놀랍기도 해요.


본채와 부속채가 결합한 가운데 일본식 정원이 형성
되어 있어요. 아름답네요.


발길닿는 곳마다 포토존이네요.너무 예쁘기도하고,
신기하기도 했어요.둘러보는 장소를 따라 돌아가다 보면 출구는 건물뒷쪽으로 안내가 되어 나오게되요.


가는길위치 포토존등 관관명소의 설명과 위치가 잘 표기 되어있어 걷다보면 다둘러보게 되는것 같았어요.